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어머이건 필수야! 콧물 5가지 체크리스트

by y9l9xf109z3s 2020. 10. 18.

하잉:-)마리뀨 이지요.오늘도 이렇게 저의 페이지를 검색해주셔서 고맙습니다.!!세상이 맑은게 헤헤 만족해요.언니오빠들은 오늘은 무얼 하며 보내시나요? :-)오늘 논의할 핵심은이랍니다.준비 되셨으면 지금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즈아 !

yle="text-align: center;"> 그거알아요? 사실저도 #콧물 #콧물 멈추는법 #콧물 코로나 라는게 가끔가다 궁금했는데요.애청자분들 사랑에 제가 이렇게 행복하게 검색중이랍니다.그럼 바로 준비해볼까요?잇님들의 성원에 힘입어이제 코로나 콧물 재채기 시작해요~

다양한분들이 찾으시는 게 바로바로

콧물이에요.거의맨날 느끼는것이긴 한데, 블로깅하면서 매우 많은 데이터를 얻어가는것 같아요.이웃님들 느낌은 어떠신가요?요즘, 인기가 엄청 많은 관심사 중에서많은 이웃님들이 문의하시는게 바로 콧물입니당응?이라고 생각하실 수있을수있지만 통계적으로 자주 검색하시는 내용입니다시원한 바람을 감싸안으며 검색을 즐길 수 있는 행복한시간 이웃님들의 노여움이 안생기도록 열심히하겠습니다.자주 느끼는거지만 달콤한 밥을 적당히 받아들이고 쾌적한 여기에서 웹서핑 하는것이 진짜로 행복이랑께요이렇게 먀리큐 블로그에서 괜찮은 품질의 포스트 즐기고가셔요.

內經曰, 泣涕者腦也, 腦者陰也, 腦滲爲涕1).
○ 難經曰, 腎主液, 入肺爲涕2), 涕者肺之液也.
○ 膽移熱於腦, 則辛頞3)鼻淵4), 鼻淵者, 濁涕下不止也5) 詳見鼻門.
○ 肺熱則涕出, 黃濁如膿狀, 大如彈丸6), 從鼻中出, 不出傷肺, 傷肺則死也 詳見鼻門.
○ 傷風7)則決然8)鼻流淸涕[綱目].
○ 鼻流濁涕者, 屬風熱也.
鼻流淸涕者, 屬肺冷也[回春]9).
『내경』에서는 "눈물과 콧물은 뇌(腦)인데, 뇌는 음에 속하며 뇌가 스며나와 콧물이 됩니다"고 하였습니다.
○ 『난경』에서는 "신(腎)은 액을 주관하는데 [액이] 폐에 들어가면 콧물이 됩니다"고 하였습니다.
콧물은 폐의 액입니다.
○ 담(膽)의 열이 뇌로 옮겨가면 콧대가 시큰거리고 비연(鼻淵)이 생긴다.
비연은 탁한 콧물이 흘러내려 멎지 않는 것입니다(자세한 것은 「비문(鼻門)」에 있습니다).
○ 폐에 열이 있으면 고름같이 탁하고 누런 콧물이 나오는데 크기가 탄환(彈丸)만 합니다.
[이것은] 코 밖으로 나오는데, 만일 나오지 않으면 폐가 상하게 되고 폐가 상하면 죽는다(자세한 것은 「비문」에 있습니다).
○ 바람에 상하면[傷風] 갑자기 맑은 콧물이 나온다(『의학강목』).
○ 탁한 콧물이 나오는 것은 풍열(風熱)로 인한 것이고, 맑은 콧물이 나오는 것은 폐가 냉(冷)하기 때문입니다(『만병회춘』).

이번 주제는 콧물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콧물 멈추는법지식을 쌓으셨나요?그럼 오늘 하루도 유익한 하루 되세요.기억해주세요. 콧물 코로나 먀리크 였습니다.좋은 모습으로 다시만나요바이~